엠에스씨 주가 리포트 : K-푸드 필수첨가제 1위 업체

반응형

주요 고객사: 삼양식품, CJ제일제당, 롯데 등

엠에스씨는 1974년 설립된 국내 식품첨가물 제조 업체다. 수산물(해초)을 가공한 카라기난, 농수산물을 가공한 천연색소 및 각종 조미료 분말, 액상제품, 음료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삼양식품, 롯데, 농심 등 식품 대기업과 해외 바이어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 하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1Q24 기준 제품별 매출 비중은 수산연제품(카라 기난) 42.7%, 조미식품 40.5%, 식용색소류 8.4%, 음료제품 6.7%, 기타 1.7%이다. 천연 원료를 기본으로 라면 분말, 떡볶이양념장 등 다양한 시즈닝 및 소스를 생산하여 글로벌 K푸드의 인기로 매출 성장세가 기대된다.

 

K-푸드 라면이 이끄는 조미식품 성장세

본문동사의 조미식품 사업부는 K-푸드의 인기로 최근 4년간 연평균 6%의 성장세를 나타냈 다. 매출의 40% 차지하는 조미식품 사업부는 라면 분말 스프, 바베큐 시즈닝, 다시류, 양념 장, 소스 등의 주력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삼양식품을 비롯한 국내 식품 대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대표적인 K-푸드인 라면의 수출 증가세가 나타나는 가운데, 분말 스프 등을 공급하는 동사도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 늘어나는 해외 수요에 조미 제품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동사의 실적 증가 요인이며, 향후 증설 또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초에는 약 1,300억 원을 투자해 양산시와 MOU를 체결한 바 있으 며, 이르면 연말 조미식품 및 음료 제품 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다.

 

올해 상저하고, PER 5.3배

1Q24 실적은 카라기난 수출 감소로 영향을 받았으나, 2분기부터 조미액을 중심으로 국 내 매출이 증가하면서 카라기난 실적 감소를 상쇄할 것으로 예상한다. 하반기부터는 카라기 난 고객사 재고 소진 마무리로, 수출 회복이 시작되어 실적 개선이 나타날 전망이다. 2024 년 동사의 매출액은 1,911억원(YoY +1.1%), 영업이익 240억원(YoY +1.3%, OPM 12.6%) 로 전망한다. 이에 현재주가는 24년 기준 PER 5.3배로 현저한 저평가 구간으로 판단된다.

 

아래로 가시면 더 많은 기업 정보 및 최신 분석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