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통증 심하다면 의심해볼 질환

반응형

오늘은 왼쪽 옆구리가 아플 때 의심되는 질환들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혹시 지금 왼쪽 옆구리에 강한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아래 내용 집중해서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심하다면 의심해 볼 질환

 

첫 번째는 요로결석입니다. 평소엔 아무 통증이 없다가 갑자기 아랫배 옆구리 통증이 느껴지며 쥐어짜는 듯한 느낌의 통증이 아래로 뻗친다고 느끼신다면 요로결석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요로결석은 콩팥에서 방광까지 소변이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경로 어딘가에서 돌이 생겼고 요관을 타고 내려가는 중에 걸리게 됩니다. 그러면 몸에서는 그 걸린 돌을 배출하기 위해 요관을 쥐어짜게 되는데 그때 엄청난 통증이 수반되게 되는 것입니다. 요로결석은 참을 수 없는 통증이 수반되기 때문에 응급실을 방문하게 되며 소변검사에서 피가 나온다거나 X-Ray, CT 촬영을 통해 돌이 확인되는 경우 요로결석으로 확진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 확진이 되면 비뇨기과에서 초음파를 통해 돌을 깨 주는 쇄석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장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에는 특별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장기가 없기 때문에 요로결석이 아니라면 장염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장염은 옆구리 통증 외에도 감기 증세,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니 쉽게 구별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신우신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은 신장이 세균에 의해 감염되어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 왼쪽 옆구리 통증과 함께 울렁거림, 구역질, 체한 느낌, 발열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신우신염은 젊은 여성분들에게 자주 생기는 질환으로 장내 세균이 주원인이며 감염이 의심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 세가지 질환 외에는 왼쪽 옆구리 통증을 유발할만한 심각한 질환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 다른 유형의 유익한 포스팅들이 많이 있으니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상포진 원인, 증상, 예방접종(백신), 치료(50세 이상 필독)

지독한 입냄새 원인 편도결석 원인부터 예방, 치료(제거)까지 총 정리

밥맛 뚝 떨어뜨리는 삭센다 주사 효과, 부작용, 처방(온라인), 가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